이직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대학 필요없는 공기업
위위킫으
4학년 1학기에 여러 현실적인 사정에 의해서 중퇴했었는데요 이직하려고 보니 대학 유무가 커지네요 나이가 만으로 30살이 넘었는데 다시 대학 편입해서 학위만 취득할지, 대학 필요 없는 공기업을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2026.06.16
답변 3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대부분의 공기업 같은 경우는 정부출연 기관 이런 게 아니라면 대부분 학력을 요구 하지 않습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지금이라도 졸업장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대학에 편입하는 거는 지금 나이에서는 굉장히 좀 리스크가 있는 행위라고 생각을 해요. 그렇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에 똑같은 상황이라면 대학을 보지 않는 공기업에 지원을 해 볼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직접방문 서류
직접 방문으로 서류를 제출할때 이력서, 생기부, 각종 증명서 서류가 많잖아요 이때 서류 봉투에 담아가는걸 추천하시나요? 아니면 L자 파일에 담아가도 되나요?
Q. 공기업 군경력
아무래도 늦게 시작하다 보니 정보가 없어서 질문 여쭤봅니다. 지원하려는 지원자인데 제가 약 12년 군 복무를 하였는데 호봉 합산이 되는지 몇 호봉이나 인정받을지 궁금합니다. 알리오나 해당 공단 규정을 봐도 시원하게 써있는곳이 안보이네요 ㅠ
Q. 예비번호 질문
2차면접이 11일인데 제가 예비 번호 1번인상황입니다. 쉬는 날이 아니였던 5.4 일에 연락 없던 거 보니 마음을 놓아야 하는 걸까요? 아님 11일 전인 9일이나 10일에도 연락오는 경우가 있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